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는 귀하가 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 서비스 약관(이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형지엘리트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③ 회원제 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약관의 효력]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의 서비스 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① 회사는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이용자의 의무]

제 8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미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 회사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는 회사의 모든 사이트에서 공유됩니다.
④ 이용고객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⑤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마일리지 운영)
① 마일리지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회원에게 제공되는 회원보상체계의 일종입니다.
② 회사는 시행중인 마일리지 기준 및 사용방법을 사이트내의 특정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마일리지 기준 및 운영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마일리지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회원의 마일리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에서 정한 적정한 정책에 기준하여 회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 합니다.
⑥ 회사는 정기적인 마일리지 사용에 관련한 사은 이벤트를 실시하며 회원은 이벤트를 통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엘리트 마일리지는 만기 기간에 따라 12개월(1년)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되며 회원자격의 상실 또는 탈퇴 시 자동 소멸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등과 관련된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 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추후에 추가로 제공 받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이 한도 내에서는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회원관리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를 회원이 허용한 개인정보 (전자우편 또는 SMS 등)의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하는 경우.
3.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 개인의 맞춤형 서비스, 학술적인 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이벤트 당첨 등의 이유로 상품발송에 관하여 탁송업무상 탁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수집한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5-1.위탁 대상자 : 대리점
위탁업무 내용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기타 AS 센터 ,기타 계약 이행을 위한 대리점 운영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③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서비스 관련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및 관계법령에 의한 국가기관 및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사용 시에는 이에 대한 동의를 받고 사용하여야 하며, 이후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제 15 조와 같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또한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회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 취소 시에는 당해 취득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12 조 (천재지변)
①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중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음란, 저속, 위협적인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타인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8.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10.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1.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12.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②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① 회사는 제11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을 제한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등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통지 받은 이용고객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5 조 (회원가입 등록 정보의 변경)
이용고객은 주소 등 회원가입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E-mail, 전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용종료)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의 기준에 어긋나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아이디 삭제 등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인덱스 파일 없이 자료만 홈 계정에 올려 놓고 파일 자료실 전용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2.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2-1.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2-2.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2-3.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2-4.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 등을 홈 계정에 올린 경우 이외 제11조를 위반한 경우
②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종료에 관한 기준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7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세부사항은 각 서비스 별 이용규칙에 따라 회사는 면책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1년 4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08년 12월 22일부터 개정 시행합니다.
■ 상품 환불 기준
[신용카드]
- 환불 규정에 적합한 경우 취소처리 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 승인취소시 취소일로 부터 약 4일 이후 카드사로 확인 가능합니다.
① 결제대금이 청구가 되지 않은 시점의 취소 -> 신용카드 승인취소하여 결제대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합니다.
② 결제대금이 청구가 된 시점의 취소 -> 이미 청구가 되었기 때문에 다음달에 자동으로 카드사에서 환급해드립니다.(익월 카드사 결제금액에서 해당취소금액만큼 차감)

[실시간 계좌이체]
- 환불 규정에 적합한 경우 취소처리 가능하며, 결제승인 취소시 환불시점으로 부터 약 4일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 해당은행 계좌로 자동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계좌이체 결제건 환불완료시 해당 환급계좌의 입금자명 표기: ①② 중 하나로 표기됨 ①예금주(디지털대성) ☜ 은행별 입금자명 표기 글자수 제한에 따라 전체표기되지 않을수 있음 ②LG 유플러스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환불 규정 적합한 경우 취소처리가능하며, [환불받으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예금주와 회원의 관계, 취소사유]를 알려주시면 해당 계좌로 약 4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환불하여 드립니다.
- 환불완료시 해당계좌의 입금자명 표기: (주)디지털대성 또는 LG 유플러스

※ 기타 사유에 의한 일부 취소건의 경우는 실계좌 지급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환불 실지급예정일 안내 * -> 계좌환불 실지급은 환불접수일로부터 약 5일 내외 소요됩니다.(휴일제외)

[휴대폰]
- 취소 규정 적합한 경우에 한해 취소처리가능합니다.
1) 승인 후 당월 이내 : 취소 요청시 승인취소가 바로 이루어지며 요금청구 되지않습니다.
2) 승인 후 당월 이후 : 취소 요청시 환불 받으실 은행명, 계좌, 예금주, 예금주와 회원의 관계, 취소사유를 알려주시면 환불하여 드립니다.
* 승인후 당월 이후 취소건에 대한 계좌환불 실지급예정일 안내 계좌환불 실지급은 환불접수일로부터 약 5일내외 ​소요됩니다.(휴일제외)
■ 콘텐츠 / 댓글 운영 정책
'형지엘리트' 공식 블로그에서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팬 분들이 작성한 댓글은 모두 공개되어 운영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댓글을 게시할 경우 고객님과 기업의 명성(이미지 포함)을 보호하기 위하여 댓글 작성자에게 사전 통보하지 않고 삭제/비공개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페이지와 상관없는 광고성, 스팸성 댓글인 경우
- 해당 콘텐츠와 무관한 댓글인 경우
- 근거 없는 악의적 의도, 욕설, 외설의 글을 반복할 경우
- 타인을 사칭, 사기, 기만하는 행위로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가 명핵한 경우
- 타인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특정 회사나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한 콘텐츠 및 댓글, 링크 등을 게재한 경우